티스토리 뷰
목차
파리올림픽 개막 이후 탁구 종목에서 우리 선수들이 좋은 성적들을 내고 있습니다. 혼성 복식의 임종훈, 신유빈 선수는 준결승에 진출했으며, 장우진 선수는 남자 단식 32강에 진출했습니다. 이후 여성 단식, 남녀 단체 등 탁구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남은 경기 일정과 선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리올림픽 탁구 출전 선수
우리나라 탁구 종목 출전 선수는 남자 선수 3명, 여자 선수 3명으로 총 6명입니다. 6명의 선수들이 단식, 혼합 복식, 단체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남자 탁구 국가대표
- 임종훈 : 혼성 복식, 남자 단체
- 장우진 : 남자 단식, 남자 단체
- 조대성 : 남자 단식, 남자 단체
여자 탁구 국가대표
- 신유빈 : 혼합 복식, 여자 단식, 여자 단체
- 이은혜 : 여자 단체
- 전지희 : 여자 단식, 여자 단체
파리올림픽 탁구 경기 일정
지난 주말인 7월 27일과 28일 이틀간 5개의 경기가 치러졌습니다. 혼성 복식 선수인 임종훈, 신유빈 선수는 2경기에 이겨 준결승에 진출하였고, 남자 단식의 장우진 선수가 32강에 진출하였습니다.
7월 29일 (월)
18:00 여자 단식 64강 신유빈 진출
7월 30일 (화)
0:00 혼성 복식 준결승 임종훈, 신유빈
05:00 남자 단식 32강 장우진 진출
20:30 혼성 복식 동메달 결정전 임종훈, 신유빈
7월 31일 (수)
18:00 여자 단식 32강 신유빈
8월 6일 (화)
03:00 여자 단체 16강 이은혜, 신유빈, 전지희
17:00 남자 단체 16강 임종훈, 장우진, 조대성
파리올림픽 탁구 경기 규칙
- 탁구는 고무로 만들어진 러버가 양면에 부착되어 있는 나무 블레이드로 구성된 라켓 또는 패들을 사용하여 매우 가벼운 공을 치며 하는 경기입니다. 테이블 중앙에 네트를 두고 두면으로 나누어서 플레이합니다.
- 단식 : 7전 4선 승제의 형식. 각 게임에서 11점(2점 차 이상)을 먼저 획득한 선수가 승리합니다.
- 복식 : 2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단식과 마찬가지로 7전 4선 승제이며 각 게임에서 11점(2점 차 이상)을 먼저 획득한 팀이 승리합니다. 단, 복식에서는 선수들이 한 번씩 번갈아 가며 공을 쳐야 합니다.
- 단체 : 각 팀에서 3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4개의 단식경기와 1개의 복식경기로 구성됩니다. 총 5개의 경기에서 먼저 3승을 하면 승리합니다.
파리올림픽 탁구 중계
탁구 경기의 중계는 지상파 3사와 각종 OTT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KBS는 김진웅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진행을 하며 서효원, 정영식 선수가 해설진으로 참여합니다. MBC는 한장희 캐스터가 진행하며 해설진으로는 유남규 선수가 현지에서 중계합니다. SBS는 윤성호 캐스터가 현정화 선수와 함께 현지에서 중계합니다.
관련글 더보기